콘텐츠로 건너뛰기

무료 혹은 한달 1000원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PIXLR) 시작 가이드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PIXLR 썸네일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크롬, 엣지만 있으면 바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어 온라인 포토샵이라 불리는 픽슬러!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고 유료로 쓴다 해도 한달 1000원 정도로 그 가격까지 합리적인 웹 포토샵. 어도비 포토샵과 비교해 보고 요금제에 대해 알아봅니다.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E

온라인 포토샵, 웹 포토샵이라 불리우는 픽슬러, 화면을 처음 보는 순간 “이거 포토샵인데” 착각할 정도로 어도비 포토샵의 익숙한 UI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토샵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 문외한인 사용자를 위한 한글화도 잘돼있는 편이고 각 메뉴별 도움말 팁도 제공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픽슬러 사이트는 픽슬러 Suite이라 칭하는 총 5까지 도구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포토샵이라 불리는 도구는 픽슬러 E(Pixlr E)에 해당합니다. 나머지 4개 도구도 간략히 들여다보자면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5가지 도구
픽슬러가 제공하는 5가지 도구

픽슬러 X(Pixlr X)

픽슬러 E의 간략한 축소 버전으로 전면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이 또한 어도비 Express와 UI나 생김새가 비슷합니다. 사진 자르기, 색상 조정, 텍스트 추가, 레이어 기능 등 편집 시 필요한 필수 기능은 물론 무료로 쓸 수 있는 스톡 이미지와 SNS 썸네일 템플릿도 제공합니다.

최근 AI generator라는 AI 그림 생성기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생성하여 바로 에디터로 이동해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는 워크플로우에 재미있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Photomash

이 곳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사진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템플릿에 알맞는 사진만 넣어주면 바로 결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주로 인물 증명사진, 제품 사진, 음식 사진 등이네요.

Remove BG

누끼를 딴다고 하죠. 사진의 배경을 지워주는 도구입니다. 매우 빠르게 결과가 생성되지만 무료 플랜은 한계가 있습니다. 배경을 지워주는 AI 도구는 그 특성상 결과 후 조정이 반드시 필요하고 아직까지 포토샵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Batch Editor

다수의 이미지를 편집하고 내보내는데 유용합니다. 다수의 이미지를 비율, 크기, 색상 등을 일괄적으로 편집하여 내보낼 수 있습니다.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일괄 웹피(Webp) 저장 기능이었습니다. 블로거에게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유료 버전을 고려해 볼 만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e 시작하기

픽슬러 에디터는 웹사이트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크롬 엣지에 주소를 넣고 픽슬러 사이트로 이동하세요. 계정 없이 바로 사용해 볼 수 있지만 이미지 저장은 하루 3장까지만 허용합니다. 사진 저장의 제한을 없애려면 유료 요금제에 가입해야 합니다. 유료 요금제 가입 시 구글, 페이스북, 애플 계정 연결 혹은 이메일을 이용한 계정 가입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e 화면
픽슬러 E UI, 포토샵과 유사하다.

픽슬러 E로 진입하면 포토샵과 매우 비슷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픽셀 유동화, 블러 툴 등 포토샵 필터에 있는 기능이 왼쪽의 툴바에 위치해 있습니다.
  • 필터의 효과 라이브러리에는 라이트룸 프리셋을 사용하듯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진 효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포토샵에는 없는 글리치 효과 필터가 존재합니다.
  • 애니메이션 효과도 넣어볼 수 있습니다. mp4, 움직이는 GIF로 저장합니다.
  • PXZ라는 자체 파일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치면 PSD입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다음 화에서 다뤄볼 예정입니다.

픽슬러의 글리치 필터

글리치(Glitch) 효과 요즘에는 많이 쓰죠. 아주 짧은 순간에 나타나는 오류, 옛날 티브이에서나 볼법한 레트로 효과입니다. 픽슬라의 글리치 필터는 슬라이더를 몇 번 움직이는 것만으로 글리치 효과를 비슷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는 없는 기능입니다.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글리치 효과 Glitch

어도비 포토샵과 비교

말 그대로 콤팩트한 포토샵입니다. 포토샵을 전문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복잡한 환경 설정 메뉴에서 프로그램을 조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작업하는 동안에도 가벼운 느낌을 유지하며, 컴퓨터 사양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이미지 편집에 필수적인 도구들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어서, 사진 편집에 관한 대부분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이 없는 환경에서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또는 포토샵 배우기 전에 기가 막힌 다리 역할을 해줄 수도 있겠습니다. 그만큼 포토샵의 UI와 닮아 있으니까요.

물론 포토샵의 막강한 기능을 기대하면 안 되겠지요. 포토샵 사용자라면 있을 건 있지만 무언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습니다. 디테일이 부족하면 결과물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예로 포토샵과 픽슬러가 지원하는 레이어 스타일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픽슬러의 레이어 스타일은 정말 빠지면 안 될법한 외곽선과 그림자만 지원합니다.(텍스트의 레이어 스타일은 좀 더 있긴 합니다.)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포토샵 레이어스타일 비교
포토샵의 레이어 스타일(좌), 픽슬러의 레이어 스타일(우)

웹 포토샵 특성상 4K 해상도까지 이미지 사이즈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큰 이미지를 불러오게 되면 픽슬러 기준 최대 가로 폭 3840px까지 이미지를 설정합니다.(프리미엄 요금제는 8196×8196까지 가능)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이미지 사이즈 제한 1
픽슬러의 이미지 사이즈 제한

조정 레이어를 지원해 주지 않는 것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조정 레이어가 없으니 효과를 적용한 후에 세부적인 수치를 다시 조정할 방법이 없는 것이죠.

합리적인 요금제

이제 막 계정을 만들고 체험을 하는 중이라면 저장할 수 있는 이미지는 하루 3장으로 제한됩니다. 무제한으로 저장하려면 요금제에 가입해야 하는데 타 구독 프로그램에 비해 가격은 높지 않은 수준입니다.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요금제 프리미엄

Plus 플랜

이미지를 무한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만 픽슬러의 기능 전체를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앱의 광고가 없어집니다. 가격은 1년 결제 한 달 0.75$로 총 8.99$ 무려 1만 2000원으로 일 년을 쓸 수 있습니다. 월별 결제 한 달 1.99$이고 언제든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의 기본 기능만 필요하다면 더없이 좋은 요금제입니다.

프리미엄 플랜

픽슬러가 제공하는 기능이 모두 마음에 든다면 프리미엄 플랜을 고려해 볼만합니다. 가격은 1년 결제 한 달 0.75$ 월별 결제 한 달 1.99$이고 언제든 취소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8196×8196까지의 큰 사이즈의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고 수많은 템플릿, 폰트 등을 지원한다 합니다.

30일 무료체험

30일 무료체험을 제공하는데 일반적인 유료 요금제에서 그렇듯 카드 번호를 넣어야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한 달은 무료로 쓰고, 한 달 이내에 취소를 하지 않는다면 프리미엄 구독료가 청구될 것이니 유의해야 합니다. (잊어버리고 있다가 결제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Pixlr 사진 에디터 서비스 가격 안내

유료로 쓸 만 한가?

어떠셨나요?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는 일단 포토샵보다 쉽고 다루기가 수월합니다.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고요. 또한, 1년 요금 12,000원 정도로 부담 없는 가격입니다. 이미지 편집의 간단한 기능만 원한다면 혹은 포토샵 배우기 전에 선행학습이 필요하다면 고려해 볼 만한 선택입니다.

  • 이 글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주소 복사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