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y(Region)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미드저니 이미지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마음에 안 드는 손가락, 머리 스타일, 얼굴 등을 새로 생긴 미드저니 에디터를 통해 간단히 수정해 볼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이미지 수정 방법
이미지를 업스케일(U1, U2, U3, U4) 하면 나오는 메뉴 중 Vary를 이용합니다.
Vary(strong), Vary(Subtle)은 원본 이미지를 완전히 혹은 미미하게 바꿔버려서 잘 쓰지 않습니다. 우리가 사용할 것은 Vary(Region)입니다. Vary(Region)으로 미드저니 이미지 수정 시 이미지의 20% ~ 50% 선택 영역에서 가장 잘 작동한다고 합니다. 그 이상의 수정은 Vary(Subtle)을 이용하라고 권고하네요.
에디터 창에 프롬프트가 안나올 시
에디터 창에 프롬프트가 안 나올 때는 /settings에서 나오는 메뉴들 중 Remix mode가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Remix mode가 활성화되지 않았다면 에디터 창에 프롬프트가 나오지 않습니다.
손가락 그림 수정하기
손, 손가락 등의 다소 복잡한 신체 부위는 Ai 그림 혹은 Ai 사진의 난제였죠. 최근 업데이트 이후 손, 손가락 표현이 매우 좋아지긴 했습니다만 아직 완벽하진 않습니다. 아래 그림을 예시로 손가락을 수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미드저니 V5에서 손에 대한 묘사에 안정성이 생겼지만 아직 완벽한 단계는 아닙니다. 5개의 손가락, 손바닥의 그림을 원했기 때문에 프롬프트에 그에 대한 단어를 추가 입력했지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선택한 영역을 직접적으로 수정해 준다기 보다 선택한 영역에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해 준다는 개념이 맞는 거 같습니다.
한 7~8번 정도 시도 후 원하던 결과가 출력 되었습니다. 100% 완벽하진 않아도 그림 수정이 전혀 불가했던 미드저니에 한줄기 빛 같은 기능이 생겼습니다.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 기능 외에도 포토샵이나 firefly 등의 인페인팅 기능과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헤어스타일을 바꾼다거나 안경을 씌운다거나 혹은 그 반대이거나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지금은 테스트 기간이라 그런지 프롬프트가 100% 적중되지는 않지만 차차 나아져 완벽한 성능을 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